'단지' 한국기업, 한국브랜드 라는 이유만으로 주목을 하고 있었던 리모뷰 REMOVU 에서 또 하나의 신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이전 제품 REMOVU-S1 에서의 완성도 높은 제품출시 능력을 보여주셨기 때문에 또 한번의 기대를 갖게 되는 제품입니다.


고프로를 위한 리모뷰 S1 핸드짐벌

질러봄 - 리모뷰 K1 핸디 짐벌 카메라


새제품 REMOVU-K1 은, 이제 리모뷰가 Made in Korea 이기 때문에 더욱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이 되었다는 점을 말해주는 제품이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듭니다. 섣부른 생각일지 모르지만, 제품 설명회 참석후 제가 느낀 소감입니다.




행사 장소를 공지받고, 지도에서도 확인을 했었는데, 정확한 장소를 찾는데 애를 먹었습니다.

건물 주변을 몇바퀴 돌아서야 주차장 뒷쪽으로 입구를 발견할 수 있었습니다. 부천MK 님을 미리 만나지 못했더라면 행사시간을 맞추기 어려웠을것 같습니다.



행사 시작하고 리얼프로님의 인사말씀과 K1 에 대한 소개가 있었습니다.

제품 컨셉과 개발과정들을 설명해 주셨는데, 늘 느끼는 부분이지만, 꼼꼼하게 기획되고 만들어진 제품이라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K1 의 컨셉자체가 심플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기획되었기 때문에 부분별로 아쉬운 점들이 있었지만, 오히려 그렇기 때문에 정확한 타겟에 집중을 한 제품이라는 점에서는 높은 점수를 줄 수 있는 제품이었습니다.


저를 포함한 아빠사진사 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이라는 생각!



가장 관심이 갔던 부분은, 향후 일정과 계획 부분이었습니다.


REMOVU-K1 은 12월 12~14일 출시 예정이고, 15일 부터는 순차적으로 배송과 수령이 가능하다고 안내를 해 주셨습니다.

이후 펌웨어 업데이트 등을 통해 K1 에 '장착' 될 기능들에 대한 안내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인 바램으로는, 라이브 스트리밍은 꼭! 가능했으면 좋겠고, 피사체 트래킹도 꼭 구현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한가지 아쉬웠던(!) 점은, K1 이후 (아마도 내년 쯤) K1플러스 (K1+) 또는 K1프로 (K1pro) 제품을 준비하고 계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아직 K1 이 정식출시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하마터면 K1 보상판매 가능한지 질문을 할 뻔 했습니다.



제품 소개후 질의 응답 시간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궁금한 점이 많아서 몇가지 질문을 드렸는데, 저 혼자만 궁금한 사항들인것 같아서 이후 질문은 좀 자제하고, 워낙 심플한 컨셉이라고들 느끼셨던건지 생각보다 질문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공식 행사 후 개별적인 미팅 시간도 있었기 때문에 일단 질의응답 시간은 이정도로 패스!



이후 K1 을 자유롭게 살펴볼 시간을 가졌습니다.


얼마전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공개가 되었던 K1 의 실제 촬영영상도 UHD 화면으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K1 을 펀딩했으니, TV 까지 바꿔야 할 분위기였다고나 할까요. 4K 영상이, 아직은 시기상조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제 생각과 무관하게 4K 의 대중화는 이미 현실이 되었다는 생각을 해 보게 됩니다. K1 도 역시 4K를 지원합니다.



옆쪽에 '놓여져' 있던 K1 을 좀 살펴봤습니다.

알려진대로 무척 가볍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된 제품입니다. 사실 너무 편리하다 보니 약간의 아쉬운 부분이 있기는 합니다만, 타겟 사용자층이 명확하다고 할까요?



행사장 벽 한쪽에 K1 이 어떻게 만들어져 왔는지, 그 목업디자인 스케치가 붙어있었습니다.


처음 K1 출시 소식을 접했을때 가장 주목했던 부분이 바로 '3축 짐벌에서 휴대성을 어떻게 확보했는가' 하는 문제였는데, 이런 디자인 과정을 거쳐 지금의 디자인이 완성되었다는 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표이미지


REMOVU K1 이 All-in-One 카메라 라고 하지만, 그러니까 4K 영상에 간편한 핸디짐벌을 장착했다는 의미일텐데요.


그런데 이번 신제품 출시행사를 통해 받게 된 K1에 대한 느낌은 그런 '스펙상 기능' 보다도, 그런 기능들을 잘 담아놓은 심플한 '디자인' 에 더 많은 점수를 주고 싶다는 점입니다. 짐벌 사용의 가장 큰 불편함 이라고 할 수 있는 '휴대성' 을 확보한 디자인이, 오히려 K1의 다른 스펙보다 더 중요한 포인트가 아닐까하는 생각도 해 보게 됩니다.


REMOVU K1 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 을 참조하세요.





Facebook Twitter Instargram Youtube Subscribe!

카테고리

Devices

날짜

2017. 11. 30. 11:58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