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상황에서 촬영을 하다 보면 늘 느끼게 되는 어려움, 특히나 혼자서 촬영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더더욱 느끼게 되는 어려움이 바로 다양한 앵글로 촬영을 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카메라를 몇곳에 미리 설정해 멀티카메라를 운영해 보기도 하지만, 이것도 사실 한계가 있다. 앵글은 고정되어 있는데, 피사체는 늘 움직이기 마련이다.


대표이미지


모비 Movi - 이벤트 카메라 는 이런점에서 탁월하다. 카메라 한대로 동시에 최대 9개의 앵글을 잡을 수 있고 필요에 따라 Zoom 과 Pan 도 활용할 수 있다.


생각보다 원리는 간단한데, 기본적으로 모비는 4K (3840 x 2160) 영상촬영 해상도를 가지고 있다. 이 4K 해상도를 가로세로 각각 3등분, 즉 9개로 분할 크롭하여 각각을 720 HD 급 화질로 이용할 수 있게 한 것이다. 생각해 보면 오히려 간단한 원리라고 할 수 있다.

여기에 모비는 피사체 즉 화면에 등장하는 사람의 얼굴을 인식해 각 분할된 화면별로 피사체의 이동을 자동으로 감지해 화면별 앵글을 만들어주는 기술을 적용시켰다. 


모든 작동은 와이파이로 연결된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루어지며, 아이폰에서만 가능하다. 안드로이드에서는, 언젠가는 가능해지지 않을까?

촬영된 영상은 스마트폰에서는 물론 모비 본체의 메모리에도 저장이 가능하다. 

 


모비의 가장 큰 장점은 이렇게 멀티앵글로 촬영된 영상을 현장에서 직접 촬영/녹화 할 수 있고, 라이브 스트리밍 서비스도 가능하다는 점이다. 물론 이 경우 기본 카메라 모듈외에 프로 악세서리를 함께 구입해야 하는데, 필요한 경우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현재 모비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프리오더 주문이 가능하며, 배송은 2016년 4월로 예정.


덧붙임!

얼마전 프리오더 할 때까지만 해도 기본 모듈세트가 $199 였던 가격이 오늘 (2016.2.2) 확인을 해 보니, $299 로 100달러가 올랐네요. 원래 가격이 $399 니까 아직도 100달러 정도는 할인된 가격입니다. 필요하신 분은 서두르시길!

뭐, 꼭 필요해서 구입하는건 아니지만, 이녀석은 제법 기대가 됩니다. 4월~





COMMENT : 0 TRACKBACK : 0


Facebook Twitter Instargram Youtube Subscribe!

카테고리

Film Making

날짜

2016.01.07 12:59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