며칠전 킥스타터를 통해 펀딩에 참여했던 PIECE 사건(!)에 대한 후속 이야기.


킥스타터 - PiECE 사태(!)에 대한 생각 정리


결론부터 말하자면, 일단 PIECE 팀에서는 공식 업데이트 뉴스를 통해 이번 사건에 대한 몇가지 해명을 보내왔다.

Funded Today 이 자신들의 메일에서 말했던 것 처럼 Alex 와 Dennis 가 도망을 간것이 아닌것은 확실해 졌다.



한편으로 '날아간 내돈' 이 다시 돌아왔구나~ 하는 생각에 그나마 다행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PiECE 가 보내온 메일을 찬찬히 읽어보니 아직도 몇가지 문제에 대해서는 보다 명확한 해명이 필요하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든다.


PiECE 팀의 메일 내용을 간추려 보자면 이렇다.


- Funded Today 는 자신들이 고용한 프로모션 대행사인것은 맞고, 그동안 좋은 관계를 유지해 왔다.

- 그런데 그들이 자신들과의 문제에 대해, 자신들의 어떠한 허가도 없이 고객들(Backers) 에게 메일을 보냈다.

- 문제는 해결 될 것이고, 제품도 잘 전달될 것이다.

- 불편함을 끼친 고객들께 죄송하다.


참 손쉽게 해결될 문제였던 모양이다. 고객의 정보(이메일 등) 가 목적이외로 사용된 것에 대해 이메일 사과로 정리를 시도하는 것을 보면 말이다.
뭐 엄청난 제품을 기대하고 있던 것도 아니다 보니, 이제 빨리 배송완료되어서 이 프로젝트와 그들의 '분쟁' 으로 부터 '벗어나고' 싶은 마음 뿐이다. 클라우드 펀딩이 가질 수 밖에 없는 문제점들을 다시한번 생각하며!

전화 번호 하나 더 쓰게 되는게 뭐 그리 대단한 일이라고!


대표이미지




COMMENT : 0 TRACKBACK : 0


Facebook Twitter Instargram Youtube Subscribe!

카테고리

Devices

날짜

2015.11.25 16:08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