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우드 펀딩 킥스타터 를 통해 펀딩 중인 아이폰 카메라 그립 픽타 PICTAR



크라우드 펀딩을 했던 아이디어 제품들이 하나둘씩 배송되어 오기도 하고, 이런저런 이유로 예정된 기간보다 배송 기일이 늘어나기도 하지만, 몇차례의 경험들을 통해 얻은 교훈(!) 은 제품에 대해 좀 더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가 있다는 점이다.


PIECE Dual sim adapter 개봉 실망기 - 클라우드 펀딩의 문제


제품 자체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담고 있고, 초기 개발자들의 어려움을 생각해 왠만하면 후한 점수를 주던 이전의 생각들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고객'은 그들의 테스터가 아닐뿐만 아니라, 더 큰 고민과 연구 없이 그럴듯 하다는 생각만으로 일을 벌리는것은 그 생각을 믿고 참여해준 고객(투자자)들 뿐만 아니라 본인 자신들에게도 좋지 않은 경험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서 오늘 발견(?)한 캠페인. 아이폰 카메라 그립 PICTAR.

캠페인 페이지를 쭈욱 둘러본 다음에 드는 몇가지 생각(의견) 을 메모한다.



1. 스마트폰 카메라의 최대 장점 (거의 유일한 장점) 인 언제나 가지고 다닌다는 점. 휴대성이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이런류의 스마트폰 악세사리 (또는 앱세사리) 들은 사용을 위해 스마트폰과 별도로 휴대를 해야 한다는 점을 잊지 말아야 한다. 스마트폰의 활용도 중 사진 촬영이 99% 대부분의 용도인 경우라면 모를까, 자신의 스마트폰 활용중 카메라가 '주요 용도 중 한가지' 정도 라면 생각보다 활용도는 무척 적어진다는 점.
그런 측면에서 보면 LG의 스마트폰 Friends 전략에 몇점 점수를 더 얹어주고 싶다.

대표이미지




2. 물리적인 컨트롤 키 활용

아이폰의 스크린터치를 통해서 컨트롤 해야 했던 것들을 물리적인 컨트롤 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은 무척 편리할 수 있다. 모드를 변경하거나 노츨과 셔터 스피드 등을 손쉽게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사진을 더 쉽게 (어쩌면 더 잘~) 찍을 수 있게 해 준다.

한가지 체크해야 할 사항은 줌 Zoom 링과 윗쪽 콜드슈 Cold Shoe.
스마트폰의 줌 Zoom 기능은 일반카메라의 '광학 줌' 과는 구별해서 사용해야 한다. 줌 이라기 보다는 크롭 Crop 이라고 표현하는 것이 더 적합하다.
콜드슈 Cold Shoe 의 활용도 생각해 볼 일이다. 하단의 삼각대 등에 마운트 할 수 있는 1/4" 소켓과 함께 외부 장비를 확장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콜드슈일텐데, 동영상에서 처럼 조명 라이트를 이용한 것 외에 또 어떤것에 활용될 수 있을지 의문이다. 심지어 아이폰의 경우 카메라와 함께 라이트를 이용할 수 있는데 말이다.
사운드 확장을 위해 외부 마이크를 이용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해 봤는데, 이어폰 잭이 카메라와 반대쪽 하단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도 불가능!


4.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

개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의 경우 폰의 교체 주기는 2~3년 정도. 안드로이드 폰 이용자들에게는 그냥 패스! 이용자는 현재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고, 이후에도 아이폰을 사용하게 될 사람들에 한정된다.

별도의 배터리를 (CR 1/2 AA) 를 이용해야 하고, 배터리는 6개월 정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3. 가격

킥스타터에서 캠페인을 시작할 당시에 참여한 얼리버드들에게는 $70. 지금(2016년 4월 22일) 은 $90 달러에 참여하거나, 친구와 함께 2세트 콤포에 $160 참여하는 방법이 최선이다. 적당한 가격인지는 직접 활용할 본인의 몫이다. 참, 배송료는 별도다.

배송 예정은 올해 11월이라고 '밝히고' 있다.




Facebook Twitter Instargram Youtube Subscribe!

카테고리

Devices

날짜

2016. 4. 22. 14:30

위로가기